CREATIVEDACREATIVEDA


ABOUT

  • opening talk

    그림 문화와 그래픽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오리지널리티가 있는 그림들을 독점 및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다/의 웹사이트가 2012년 10월 8일 오픈하였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유명한 아티스트들의 한정판 작품들을 수집하고, 되파는 컬렉션 문화가 크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다/는 국내에서 이러한 작품의 가치가 주목 받길 바라는 마음에서 출발하였습니다.

    크리에이티브다/의 정신은 순수합니다. 해외의 좋은 그림을 소개하고, 실력 있는 작가를 발굴하며 이를 적정한 수준의 가격으로 제공하여 예술과 상업의 중간문화를 만드는 것,
    그것이 바로 크리에이티브다/의 기본 정신입니다.

  • 우리의 꿈은 단순히 그림 판매 브랜드로서 성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께 소유할 만한 가치를 소개하고 그것을 플랫폼으로 삼아 전 세계의 아티스트들을 한데 모이게 하는 일, 그것이 크리에이티브다/가 지향하는 바입니다.
    크리에이티브다/는 많은 투자와 열정으로 빚어진 뜻깊은 결실입니다.

    크리에이티브다/의 모든 작품은 일반 프린팅과는 다른 특수한 프린팅 방식을 사용합니다. 무망점 인쇄 방식인 FM 스크린 방식으로는 작품의 망점을 최소화하여 섬세한 표현을 가능케 하며, 하이브리드 스크린 방식으로 인쇄하였을 때 원작에 가장 가까운 텍스처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실크스크린 인쇄의 경우엔 일반 판화와 동일한 과정으로 인쇄가 이루어집니다. 작품을 확대경으로 보았을 때 그 차이는 쉽사리 확인됩니다.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그림액자 및 그림들은 대부분 카피본, 획일화된 컬렉션이 일반적입니다. 그렇기에 옥션이나 화랑을 통해 고가의 파인아트 작품을 찾는 것이 아니라면 특별한 소유의 가치를 전해줄 만한 작품을 찾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 이에 크리에이티브다/는 글로벌한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독점적으로 200장에서 400장, 한정 수량으로 재제작해 판매합니다. 최고급 소재와 특별한 프린팅, 그리고 수작업의 판화로 선보이는 크리에이티브다/의 작품들은 모두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러분께 제공됩니다.

    작품 제작, 크리에이티브다/만의 프리미엄 패키지, 투입된 내부 인력들, 오픈 갤러리 스페이스다/ 등 작품을 제작하는 모든 공정과 그렇게 만들어진 작품이 여러분의 손에 건네지기까지의 전 과정에는 크리에이티브다/의 정성이 한 땀, 한 땀 깃들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자신 있게 많은 분들께 이 시도를 자랑하고 또 추천하고 싶습니다.

    소개되는 작품들은 모두 크리에이티브다/에서만 독점으로,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됩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작품의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크리에이티브다/의 컬렉션은 여러분께 미래의 가치를 선물해 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확장되어 갈 크리에이티브다/의 모습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 art for everyone

    문명의 발전으로 인해 대중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더 쉽게 예술문화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대를 반영하듯 셀 수 없이 많은 정보가 도처에 홍수처럼 넘쳐흐르고 디지털 기술의 확산은 예술문화의 무한한 복제를 가능케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술품의 오리지널리티와 그것을 소유하는 행위가 갖는 가치는 과거나 지금이나 동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문제, 안목의 유무, 구입 경로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예술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소유한다는 건 아직 대중에게 멀기만 한 이야기입니다.

  •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싶지만 마땅한 그림이 없는 현실, 고전적인 회화 복제품 이외에 다른 작품은 찾아볼 수 없는 현실, 마음에 드는 작품은 지나치게 고가인 현실 등, 대중이 예술과 멀어질 만한 조건은 무수히 많습니다.

    또한 전 세계의 수많은 작가들은 작품을 대중에게 제대로 선보일 기회를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상에서만 작품을 보여주어야 하거나 전시의 기회를 갖더라도 일회성 행사에 그쳐버리는 것이 현실입니다. 작가의 진정성이 담긴 작품들이 대중에게 다가갈 기회는 너무도 적습니다.

    이에 크리에이티브다/는 예술과 대중을 더욱 가깝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였습니다.

  • ‘크리에이티브다/’는 “왜 항상 비슷한 그림만 보아야 하는가? 수없이 복제된 그림 말고 다른 그림은 살 수 없을까? 나만이 소유하는 가치는 없는 것일까?”라는 한숨 섞인 목소리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We often face the reality that finding an attractive and affordable artwork is quite tough. It could be because the price is too high or we just have no idea where to find the right one. Indeed, we do not find places where artists with enormous potential get a chance to have their artworks exposed or sold. We just find the great pieces of art only on the web, normally in exhibitions these days. With the reality concerning art so frustrating, it is no wonder we came up with an idea of making artworks more accessible and approachable.

  • DIVERSITY AUTHENTICITY

    예술의 경계를 정의하고 단정하기보다는 다양함을 인정하고 예술을 소유하는 행위가 갖는 가치를 알리는 문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크리에이티브다/는 화가, 그래픽 디자이너, 건축가, 타이포그래퍼,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웹투니스트 등 세계 곳곳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일하길 원합니다. 국적, 성별 같은 조건을 떠나 작가의 진정성이 담긴 작품을 국내에 소개하고자 합니다.

    크리에이티브다/의 큐레이터들은 오늘도 세계의 많은 아티스트들을 찾고 있으며 예술적 가치가 충분한 작품들을 대중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We hope ‘creative da/’ would be the meaningful movement presenting the value of owning a work of art. We scour hundreds of the most creative designers and artists from around the world to bring you an affordable and inspiring works of art. Since selection is based on how much the work possesses original or inherent authority, how much sincerity, genuineness of expression, and pure passion the artist or performer puts into the work, every piece on ‘creative da/’ carries its own authenticity.

  • DIgital ANALOG

    크리에이티브다/는 작가들의 진정성이 담긴 크리에이티브한 작품을 디지털이 아닌 아날로그적인 방법으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손쉽게 제작할 수도 있지만 작가의 열정을 완성된 작품의 높은 퀄리티로 확인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크리에이티브다/는 모든 과정에서 사람의 손길이 느껴지게 하는 것을 제작 원칙으로 합니다.

    Over the past decade, the number of analog printing process has dramatically decreased in favor of their digital counterparts. Even if it is a bit more complicated and costs more, however, we as creative da, stick to analog printing so as to express more depth and richness of artworks. As putting our best effort into every process of reproduction we can deliver the authenticity in art, the spirit of each artist.

PRODUCT FEATURE

  • worldwide artists
    국내에서 만나보기 힘든 해외의 유명 작가를 비롯하여 아직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 originality
    중간문화라는 콘셉트 그대로 일반화와는 다른 오리지널리티를 지향합니다. 소개되는 작품들은 모두 크리에이티브다/에서만 독점으로 판매되며 재제작을 하지 않습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작품의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screen/fm printing
    Hybrid Screening 인쇄 방식은 AM(Amplitude Modulated) 망점과 FM(Frequency Modulated) 망점의 장점만을 취합한 혼합 망점 인쇄 방식으로 작품의 텍스처를 원작에 가장 가깝게 구현해 내는 인쇄 방법입니다.
    무망점 인쇄 방식인 FM(Frequency Modulated)Screening은 섬세한 작품의 표현이 인쇄되는 고정밀 인쇄 방법입니다. 이 인쇄 방법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파트너사가 작가의 손길을 최대한 재현하기 위해 별도의 R&D와 하드웨어로 구성하였습니다.
    Silk printing은 소량의 예술품을 제작할 때 쓰이는 판화식 인쇄 방법으로 각 작품의 오리지널리티를 구현합니다.

    크리에이티브다/의 모든 작품은 일반 인쇄의 4원색을 기본으로 작품별로 적합한 별색을 추가해 기존 일반 인쇄에서 구현하기 힘들었던 색상을 더욱 정확하게 해석하는 방식으로 제작됩니다.
  • special paper
    수많은 종류의 종이 사이에서 작품마다 최적화된 소재를 고르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장기간의 인쇄 테스트를 걸쳐 크리에이티브다/의 모든 작품은 원작의 느낌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종이에 인쇄됩니다.

    판화용 최고급지인 100% 코튼 페이퍼와 색 발현성과 강도가 우수한 고급 미술 용지를 사용, 작품의 완성도를 느끼실 수 있도록 제작됩니다.
  • limited edition
    아무리 적은 수량으로 작품을 찍어낸다고 해도 표현이 모자라거나, 표현이 풍부한 작품이라도 찍어내는 수량이 무한정이라면 그 작품의 가치는 평가하기 힘들어집니다.

    크리에이티브다/는 작가와의 협약을 통해 소유와 보존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만한 적정한 수량과 품질을 제공합니다. 모든 작품들은 인쇄 방식과 작품 형식을 기준으로 200부에서 400부까지만 제작됩니다.
  • exclusivity
    큐레이팅부터 마지막 배송 단계까지 작품의 퀄리티와 완성도를 최우선으로 염두에 두어 모든 과정을 진행합니다. 모든 과정 하나하나에 크리에이티브다/의 철학과 정신을 담았으며 작품의 가치를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는 받아보시는 작품에서 그대로 느껴질 것입니다.
  • warranty
    크리에이티브다/에서 판매하는 모든 작품에는 작가가 작품의 퀄리티를 보증하는 증명서와 작가가 직접 전하는 감사의 메시지, 서명이 동봉됩니다. 또한 모든 그림에는 작품번호가 기입되어 관리됩니다.
  • Variable Cost
    무한정 생산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희소성은 시간과 공간에 따라 변화합니다. 같은 작품이라도 희소가치에 따라 판매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premium packaging
    작품과 함께 크리에이티브다/의 이야기가 담긴 인쇄물이 안전한 패키지에 담겨 발송됩니다.

contact

  • 크리에이티브다/는 공간에 가장 적합한 아트웍을 제안합니다.
  • 크리에이티브다/를 통해 당신의 작품을 세상에 소개하고 싶다면, 이메일로 포트폴리오 및 CV를 보내주세요.
  • 크리에이티브다/에서 판매되는 작품, 소개하는 작가에 대한
    궁금증 및 다른 질문 모두 환영합니다.

쇼핑카트에 상품이 추가되었습니다.

쇼핑 계속하기 쇼핑카트 보기